34일차 신34~여6 통독했습니다.
신34:1~12 모세는 120세에 죽었는데 눈이 흐리지 않고 기력이 쇠하지 않았습니다(7) -> 모세는 여호와께서 대면하여 아시던 자요(10)
-> 모세는 가나안에 들어가지 못했지만 온전한 가나안인 천국에 먼저 들어갔습니다.
수1:1~9 하나님께서는 여호수아에게 강하고 담대하라 하십니다.(6) (7)
->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9) 형통함을 약속 하십니다.
-> 그러나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 것.
수6:1~27 가나안 땅은 우상 숭배와 음란의 죄로 물든 곳으로 소돔과 고모라와 같았습니다.
-> 신7:1~5 ......가나안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히위 족속과 여부스 족속 곧 너보다 많고 힘이 센 일곱 족속을 쫓아내실 때에 .... 네게 치게 하시리니
-> 그 때에 너는 그들을 진멸할 것이라 그들과 어떤 언약도 하지 말 것이요 그들을 불쌍히 여기지도 말 것이며(2)
-> 그들과 혼인하지도 말 것이요 그들의 딸도 네 며느리로 삼지 말 것은 (3)
-> 그가 네 아들을 유혹하여 그가 여호와를 떠나고 다른 신들을 섬기게 하므로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진노하사 갑자기 너희를 멸하실 것임이니라 (4)
-> 오직 너희가 그들에게 행할 것은 이러하니 그들의 제단을 헐며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조각한 우상들을 불사를 것이니라 (5)
수6:17 라합과 동거하는 자를 살립니다. 라합은 믿음으로 구원 받은 것입니다.
악인이라도 돌이키길 원하시는 하나님.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아닌 죄를 싫어 하시고 죄를 짓게 하는 사단을 미워하시므로 정죄하십니다. 하나님을 피난처로 항상 삼길 원하오며 죄로부터 돌이키고 떠나고 미련 갖지 않게 도와 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