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일차 사56~66 시89 통독했습니다.
사56 ~58 분별력 없는 이스라엘 지도자들은
-> 좋을대로 행하고 만족을 모르며 무뎌져서 영적 감각을 상실했습니다.
->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랫동안 침묵한다 하십니다.(57:11) 그러나,
-> 영과 마음을 고쳐 주시려는 하나님 (57:14~15)
-> 위로해 주시고 평화를 통해 고쳐 주시겠다고 하십니다.
-> 금식(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줍니다. 멍에에 매여있고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케합니다.
사62~66 쉬지 않으시는 하나님. 장차 주님이 재림하실 때 회복 될 땅과 구원 받을 백성 -> 하나님의 승리 그리고, 은총. 하나님의 자비를 구하는 기도.
-> 패역한 백성들을 벌하시고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 하시고 심판하시는 하나님.
시89:1~37 하나님의 약속에 대해 말합니다.
->하나님은 택한 백성을 변함없이 사랑하셔서 이스라엘의 방패요,왕이십니다.
-> 다윗을 택하셔서 왕권을 위임하시고 영원히 그의 보좌를 보존하시겠다 하십니다. -> 하나님께서는 약속을 확인해 주십니다.
-> 35~37 내가 나의 거룩함으로 한 번 맹세하였은즉 다윗에게 거짓말을 하지 아니할 것이라 그의 후손이 장구하고 그의 왕위는 해 같이 내 앞에 항상 있으며 또 궁창의 확실한 증인인 달 같이 영원히 견고하게 되리라 하셨도다
시89:38 그러나 주께서 주의 기름 부음 받은 자에게 노하사 물리치셔서 버리셨으며 -> 89:39~45 종의 언약을 미워하셔서 욕되게 하셨으며 요새를 무너뜨리셨으므로 욕을 당합니다. 수치로 덮으셨습니다.
왜???
-> 시89:30~32 만일 그의 자손이 내 법을 버리며 내 규례대로 행하지 아니하며 내 율례를 깨뜨리며 내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면 내가 회초리로 그들의 죄를 다스리며 채찍으로 그들의 죄악을 벌하리로다
죄인들을 위해 친히 하나님께 버림받으시며, 십자가에서 대속의 제물이 되어주신 주님. 그 십자가를 바라보며,변함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확신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참된 소망을 가지고 이 시대를 살아가세 도와 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