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차 수13~24 시32~33 통독했습니다.
수13:1~15:63 13:1 여호수아가 나이가 많아 늙으매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나이가 많아 늙었고 얻을 땅이 매우 많이 남아 있도다
-> 13:6 내가 그들을 이스라엘 자손 앞에서 쫓아내리니 너는 내가 명령한 대로 그 땅을 이스라엘에게 분배하여 기업이 되게 하되
-> 여전히 정복하지 못한 땅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정복해야 할 땅을 포함하여 가나안 서쪽을 아홉 지파와 므낫세 반 지파에게 나누어 기업이 되게 하라 하십니다.
-> 땅을 분배 기준은 '그들의 가족대로'입니다. 전쟁의 공로에 따르지 않습니다.
-> 하나님의 은혜로 받은 땅임을 봅니다. 하나님의 공의.
수14:12~13 그 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 당신도 그 날에 들으셨거니와 그 곳에는 아낙 사람이 있고 그 성읍들은 크고 견고할지라도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시면 내가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그들을 쫓아내리이다 하니-> 여호수아가 여분네의 아들 갈렙을 위하여 축복하고 헤브론을 그에게 주어 기업을 삼게 하매
->쉴만한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정복할 땅을 분배해 달라는 갈렙.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갈렙.
수15:63 예루살렘 주민 여부스 족속을 유다 자손이 쫓아내지 못하였으므로
-> 결국 유다의 올무가 됩니다.
-> 하나님의 말씀을 어겨 한 성의 주민들을 내어 쫓지않음으로 인한 타락의 원인 됨을 봅니다. -> 죄는 타협할 대상이 아니라 내어 쫓을 대상입니다.
수21:45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족속에게 말씀하신 선한 말씀이 하나도 남음이 없이 다 응하였더라 아멘.
시32:1 허물의 사함을 받고 자신의 죄가 가려진 자는 복이 있도다
-> 예수그리스도 보혈의 피. 아멘.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을 행함에 있어 일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심을 믿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한 갈렙의 믿음을 본 받기 원하며 죄와 타협하지 않는 저와 가족되게 인도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